본문 바로가기

일상

신속해서 더 불쾌한 정부기관 홈페이지 민원상담

1월 중에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기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위택스라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됐습니다. 신청 이전에 평소 궁금한 것이 있어 문의란에 질문을 올렸습니다.

정말 신속하게 이메일로 답변을 해주시더군요.
제가 오후 3시 1분에 질문을 했고, 정확히 20분 뒤에 답변 메일이 왔습니다. 
그런데, 답변 내용이 어째 영~~ 어디 전화걸었을 때 담당자 구실로 전화 이리저리 돌리는 거랑 비슷한 느낌입니다.

사설 사이트인가 싶어 유심히 봤더니 '행정자치부 지방세포털시스템'이라고 분명히 적혀 있군요.
지방세포털이면 이정도 질문에는 답변을 당연히 해주어야 할 텐데...
좀 친절하고 자상하게 설명해 주실 수는 없는지...참.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많이 이용해달라'라는 형식적인 인삿말을 보니 웃음만 나옵니다.
혹시... 자동차세에 대한 모든 민원 문의를 저렇게 처리하고 있는 것은 아니겠지요?
아닐 거라 믿습니다.

납세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대다수 일반 국민들에게 정부 기관들이 좀더 진지하고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고 있는 위택스 홈페이지 메인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