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

옴니아팝을 이용한 인터넷 뱅킹

옴니아팝용으로 제작된 별도 어플들은 없지만 시중 은행에서 기존에 pda 뱅킹용으로 제공했던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면 옴니아팝을 이용해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은행들을 다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등 . pda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은행들에 한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이용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와 인증서 복사, 이용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다른 은행들의 경우에도 비슷하니 각 은행 홈페이지 등의 안내를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프로그램 내려받기 및 설치 방법




1. 위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2. 컴퓨터와 옴니아팝을 액티브싱크를 통해 연결합니다.

3. 컴퓨터에서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4. 설치 진행 중 아래 그림처럼 휴대폰에 설치를 진행하라는 대화창이 뜹니다. 옴니아팝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저는 설명을 위해 다시 한 번 설치하는 것이어서 "이전 버전을 제거하고~~"라는 식의 표현이 보입니다만 처음 설치하시는 분은 다릅니다. 그냥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5. 옴니아팝에 설치가 끝나고 나면 다음으로 컴퓨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옴니아팝으로 옮기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컴퓨터의 바탕 화면에 새로 깔린 Xecure PDA 아이콘을 찾아 실행합니다. (혹시 아이콘이 없으면 시작>모든 프로그램>Softforum>Xecure PDA를 찾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왼쪽 창에서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아래 네모 버튼 메뉴를 클릭하면 인증서가 휴대폰으로 복사됩니다.




6. 인증서를 복사하고 옴니아팝에서 kbstar 아이콘을 찾아 실행하면 옴니아팝으로도 인터넷 뱅킹을 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