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

옴니아팝 어플 : 클린램 (cleanRAM )

옴니아팝의 메모리를 정리하여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옴니아팝에만 쓰이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스케줄을 설정하여 주기적으로 메모리를 정리하는 기능을 실행하여 기기를 최상의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제작 및 배포처는 HTC Addicts입니다.( http://www.htcaddicts.com/ )
현재 2.2버전까지 배포가 된 상태입니다만, 스마트폰 카페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한글화된 자료는 1.7 버전이 대부분인 듯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휴대폰의 외장 메모리 등에 파일을 저장한 후 휴대폰에서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저장 경로는 어디여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설정 및 사용법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프로그램 목록을 보면 cleanRAM Config 와 cleanRAM 이라는 항목이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eanRAM Config에서는 환경 설정을 할 수 있으며. cleanRAM 은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하는 메뉴입니다.


 

cleanRAM 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캡처 전에 한 번 프로그램을 실행한 상태이기 때문에 결과에 변경사항 없음이라고 표시되는군요.


 

cleanRAM Config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는 2레벨 정도로 설정하시면 무난합니다.

단, 2 레벨로 설정하는 경우 네비게이션 프로그램 등이 구동 중일 경우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이런 문제를 겪고 싶지 않으시다면 1레벨로 설정하시면 되겠지요?

오른쪽 아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메뉴>스케쥴러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옆의 그림은 매일, 12시간마다 클린램을 자동 실행하는 것으로 설정해 둔 화면입니다.

단, 자동 실행하시려면 제일 위에 있는 활성화 옆의 박스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스케쥴러 설정을 해 두시면 프로그램을 따로 실행할 필요없이 정기적으로 메모리를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메뉴>설정 화면입니다.

왼쪽 그림처럼 설정하시면 사용하시는 데에 큰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메뉴>업데이트 화면입니다.
2.2버전까지 나와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시려면 아래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단, wi-fi에 연결되지 않았거나, 액티브 싱크 관련 설정에서 고급 네트워크 기능 중에 무선 연결 허용을 체크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3g망으로 접속하여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게 되면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는 메뉴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지시에 따라 설치하시면 됩니다만, 기존 버전을 삭제하고 새 버전을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글 메뉴는 구현되지 않습니다.




 
위의 업데이트 기능을 수행하면 2.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