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주유소 잘 보고 들어갑시다 - 제휴카드 할인 안되는 SK 주유소

자동차 운행하는 사람치고 요즘 웬만한 주유카드 하나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없을 듯합니다.

이런 주유소는 드물겠지만 (실제로 이번이 처음 겪는 경우임) 주유소 들어가기 전에 자신이 가진 제휴카드가 할인이 되는 곳인지 아닌지 잘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GS 할인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SK주유소를 잘못 들어간다든지 하는 경우를 말씀 드리는 게 아닙니다. 그런 건 말씀 드릴 필요도 없겠지요.^^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SK 주유소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SK 주유소에서 할인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저만 몰랐던 건가요?^^;

아무튼 얼마 안되는 금액이지만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몇 자 적어봅니다.

SK 엔크린 보너스 현대카드 같은 경우 SK 주유소에서 리터당 40원을 할인해 줍니다.
그런데, 문제는 분명 SK 주유소(SK 인천정유 아님)인데도, 할인이 되지 않는 곳이 있네요.

본사 가맹점 형식으로 계약된 곳이 아니라, SK에서 기름은 받는데 개인이 운영하는 주유소...
뭐 이런 식으로 SK 상담원이 설명을 하네요. 할인을 받지 못하는 그런 주유소가 있다는 거죠.

아무튼 내 카드가 SK 주유소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라고 해서 무작정 들어가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SK 주유소이고, 입간판 등으로 카드로 할인받을 수 있다라고 분명히 표기되어 있는 곳을 이용해야 겠네요.

가까운 동네 주유소고, 새로 바뀐 사장님 장사도 좀 안돼 보여서 기름값 비싸도 이용했더니..

뒷통수 맞은 느낌입니다.

* 타 정유사의 사정은 제가 알지 못해 일단 내용에서 제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