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안드로이드활용하기

화면 꺼짐 방지 애플리케이션 Screen On

지정한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될 때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을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Screen On입니다.

휴대폰 배터리 소모를 방지하기 위해서 기본 화면 조명 시간은 짧게 해두고, 화면이 꺼지면 안 되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Screen On에서 항상 켜짐으로 설정해 두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갤럭시s 화면을 캡처하는 일이 많은데, 프로요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usb가 연결된 상황에서도 화면이 자동으로 꺼져서 불편했었는데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나서부터는 그런 불편을 덜 수 있었습니다. 운전 중에 애플리케이션을 켜 두어야 하는 경우에도 편리하더군요.


 Screen On 설치  



마켓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Screen On으로 검색하시거나 QR코드를 읽어 보세요.


 Screen On 사용법  

사용법이라고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을 만큼 간단한 설정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명을 항상 켜짐으로 설정할 기능이나 애플리케이션을 목록에서 찾아 체크 표시를 한 다음, 목록 상단에 있는 Run service를 체크하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기본 설정으로 알림창에 표시가 되게 되어 있습니다.(변경 가능) 위의 설정을 마친 후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 애플리케이션을 닫아도 퀵패널에서 쉽게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화면 조명이 자동으로 꺼져 불편하셨던 분들, 사용해 보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