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안드로이드활용하기

컴퓨터로 안드로이드폰을 관리하자 : Android Manager WiFi

오늘 마켓에서 매력적인 애플리케이션 하나를 발견하였습니다.

컴퓨터로 안드로이드폰을 제어하고 컴퓨터와 안드로이폰 간에 데이터 싱크를 가능하게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인데, 이름은 Android Manager WiFi입니다.

지난 번에 비슷한 기능을 하는 Remote Web Desktop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http://nemonan.tistory.com/410),
Android Manager WiFi는 그보다 훨씬 편리하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Android Manager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연락처 백업, 등록, 수정 기능 (구글 주소록과 연동됨)
2. 문자 메시지 전송 (그룹 전송 기능은 있는데 아쉽게 trial 버전에서는 안되는군요)
3. 휴대폰에 있는 사진, 비디오 파일 백업 기능
4. 애플리케이션 pc에 백업
5. 컴퓨터 - 휴대폰 간 파일 전송 기능


 Android Manager WiFi 설치 방법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휴대폰용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pc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설치



2. PC용 프로그램 설치

아래 링크를 따라 가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용량은 25메가 정도 되는군요. 개발사의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http://global.mobileaction.com/download/android.jsp

위의 두 가지 프로그램의 설치와 설치 후 설정 방법은 개발사의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셔도 되겠습니다.
http://global.mobileaction.com/tutorial/am/wifi/main.htm


 설정 방법  

위의 안내 페이지에도 설명이 되어 있지만 간단하게만 첨언합니다.


1. 휴대폰 설정



settings > pin code 를 선택합니다.
핀코드를 입력하면 휴대폰에서의 설정은 끝입니다. 이 핀코드는 pc용 프로그램의 설정에도 필요하니 잘 기억해 두시면 됩니다.


2. pc용 프로그램 설정

상단 settings >



 사용 화면 스샷   

직접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시면 사용법은 어렵지 않아 쉽게 쓰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아래 스샷은 170메가 정도의 영상 파일을 pc에서 안드로이드폰으로 전송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시간은 좀 걸리지만 오류 없이 전송이 잘 되었습니다.
휴대폰에서 pc로도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만 하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인 애플리케이션인데, 이 외에도 앞서 언급한 것처럼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사진, 음악, 비디오 파일 등을 pc에 백업하고 자동으로 싱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pc를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해보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써보셔도 좋겠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으시는 분은 삼성의 kies 같은 프로그램에 와이파이 연결을 가능하게 해 놓았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