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안드로이드활용하기

스위치 프로(switch pro)의 유용한 기능 몇 가지

갤럭시S를 구입한 뒤 마켓에서 처음으로 구매한 유료 애플리케이션이 바로 스위치 프로였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거의 필수처럼 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이죠.
저 역시 늘 홈 화면에 위젯을 깔아두고 쓰고 있습니다.

스위치 프로의 다양한 기능 중에서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꽤 유용한 기능 세 가지만 소개해 볼까 합니다.

Screen Always on, Reboot, Flashlight 기능입니다.

스위치 프로에서 버튼을 선택하는 메뉴를 보면 오른쪽 그림처럼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세 가지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항상 켜짐, 리부팅, 플래시 라이트 이렇게 세 가지 기능입니다.


Screen Always on
(화면 항상 켜짐)
은 말 그대로 화면이 꺼지지 않고 항상 켜지게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배터리 절약을 위해 화면 조명 시간을 보통 30초~1분 정도로 짧게 설정해 두고 쓰다가 화면을 항상 켜두어야 하는 때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Reboot
(리부팅)
기능은 루팅폰에서만 쓸 수 있어서 아쉽긴 합니다만 휴대폰을 간편하게 리부팅할 수 있어서 참 편하더군요. 리부팅 할 일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저는 메모리 가용량이 많이 줄어들었을 때 가끔 한 번씩 리부팅을 하는데 좀 더 쾌적해지는 느낌이 들더군요. 루팅폰 쓰시는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Flashlight (플래시 라이트)
  기능은 어두운 곳에서 안드로이드폰을 플래시 라이트처럼 쓸 수 있게 해줍니다.
굳이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받지 않아도 스위치 프로로 요긴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조명 색깔도 간편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스위치 프로는 정말 여러 모로 요긴하게 쓰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지금까지 해 본 적이 없습니다.

하긴, 담배 한 갑 안 피우면 되는 돈이긴 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