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블로그

소셜 댓글 서비스 '라이브리(LiveRe)' 배포 중입니다.

소셜 댓글 서비스 '라이브리(LiveRe)'가 개인에게 LiveRe basic 버전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라이브리는 블로그에 단 댓글을 바로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으로 전송할 수 있게 하는 댓글 서비스입니다.

라이브리 사이트에서 코드를 발급받아 티스토리 블로그에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리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livere.co.kr


사이트의 첫 화면에서 약관에 동의하면 코드 창이 열립니다.

발급받은 코드를 라이브리 댓글 창을 표시하고 싶은 부분에 복사해서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라이브리를 티스토리에 설치하는 방법은 라이브리 사이트에도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만 찾기 힘드신 분은 아래 더보기 를 열어 보세요.




배포 초기의 코드와 현재의 코드가 조금 다른 듯합니다.
현재 라이브리 사이트에서 발급받은 코드를 티스토리에 적용하면 댓글 상자위에 라이브리를 알리는 배너 광고 문구가 뜹니다. 상단 메뉴 위치도 조금 차이가 있고요.

아래 그림처럼 제가 달고 있는 것이 배포 초기의 코드로 생성한 결과입니다.



저처럼 블로그의 레이아웃이나 디자인과 맞지 않아 현재 배포되는 버전말고 초기 버전을 쓰고 싶은 분은 사이트에서 배포하는 코드 중 두 번째 코드를 아래와 같이 수정하시면 됩니다.

<!--//라이브리시작//-->  
<div id='layer3' style='width: 610px;'>
<script language="javascript">
        var rep = document.domain+"/461";
        var title = "[소셜 댓글 서비스 '라이브리(LiveRe)' 배포 중입니다.]";
 livereReply = new Livere( rep , "layer3" , title , "트위터아이디", "태그", "default" , "default" , 15);
 livereReply.useGuest = true;
 livereReply.useSecret = true;
 livereReply.init();
</script>
</div>
<!--//라이브리 끝//-->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자신의 블로그와 트위터 계정에 맞게 수정해야 하는 부분이며, 녹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수정하거나 추가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라이브리..

좀 더 나은 소통에 분명 유용한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저야 뭐 워낙 댓글이 안 달리는 블로그라서 그렇지만 소통이 활발한 블로거들에게는 아주 반가운 서비스가 아닐까 합니다. 많이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