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블로그

스마트폰으로 리얼센스 관리하기

블로그에 리얼센스를 본격적으로 단 지 2주일이 되었습니다.
사이트에 출력되는 광고를 보면 초기에 비해 광고주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광고주의 증가 덕분인지 제 경우에는 클릭률 또한 조금씩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현재 제 경우 본문 상단 우측 이미지 광고의 클릭률에 있어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있을 때와 거의 똑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달았을 때에는 다른 부분에는 광고를 거의 안 달고 있었기 때문에 다른 위치에 게재한 광고의 클릭률을 비교하기는 힘드네요.)

주제와는 다른 이야기로 샜네요.

각설...^^;

리얼센스는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관리용 애플리케이션이 따로 있는 건 아닙니다. 
모바일 페이지가 따로 있기 때문에 pc를 이용하는 경우에 비해 로그인 등의 절차를 좀 더 편하게 거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pc에서 리얼센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는 화면입니다.
보안코드를 입력해야 하는 절차를 매번 거쳐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리얼센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할 때에는 모바일 페이지로 접근하면 보안코드를 입력하는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죠.



브라우저 주소창에 보이는 것처럼 모바일 페이지 주소로 접근하면 오른쪽 그림처럼 보안 코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비밀번호를 저장해 두면 로그인 버튼만 누르면 바로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단, 관리자 페이지는 모바일 버전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화면 이동, 축소, 확대 등을 통해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리얼센스는 구글 애드센스처럼 실시간으로 광고 클릭 수가 집계되는데, 스마트폰이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광고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설정 수정 등도 가능하며 통계 데이터를 보여주는 그래프 등의 자료도 pc버전과 동일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리얼센스 이용하시는 분들..
스마트폰 있으시면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