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블로그

떠있는 레이어를 활용한 리얼센스 광고 배너 적용


국산 cpc 광고 수익 모델로 최근 블로거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리얼센스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저는 베타 테스트 때 잠깐 달았다가 요즘 본격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베타 기간 때 느꼈던 문제점들이 많이 개선이 되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우선 딱 보기에도 광고주가 많이 늘고 있고요, 광고 필터링이 잘 적용되지 않던 문제도 개선이 되어서 이제는 환경설정에서 지정하자마자 바로 적용이 되더군요. 

물론 아직도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눈에 보이는 건 사실이지만 블로거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발전하고자 노력한다면 구글애드센스 못지 않은 훌륭한 cpc 모델로 성장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옆길로 샜네요...^^;

각설하고

구글 애드센스와 달리 국산 cpc 광고 모델인 리얼센스는 좀 더 자유로운 방식의 광고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팝업 광고와 떠 있는 레이어 광고 등도 지원합니다.

본문을 가리는 팝업 광고의 경우에는 방문자들이 글을 읽기 위해서는 창을 꼭 닫아야만 하는 등의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애초에 고려하지 않았고, 떠있는 레이어 광고 배너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스킨의 container 안에 아래와 같은 태그를 넣어 떠있는 레이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익스플로러7,8 / 크롬 / 파이어폭스에서 모두 확인해 봤는데 제대로 동작은 하는군요.

(html을 아주 대충만 알고 있어서 전문가들이 보시기에 아래 코드는 아주 우스울 수도 있겠네요.^^;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알려 주시면 댓글 좀^^;)


<!-- 우측배너 출력 -->
<TABLE WIDTH="100%" BORDER=0 CELLPADDING=0 CELLSPACING=0>
 <TR>
   <TD  width="950px" style="position:relative">
 </TD>
  <TD>
     <div style="display:scroll;position:fixed;top:30px;margin-left:40px;">

배너 코드가 들어가는 곳

     </div>
  </TD>
 </TR>
</table>
<!-- 우측배너 출력 끝 -->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수정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저처럼 가운데 정렬된 스킨에 적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타 광고에 비해 클릭률이 어떻게 나오는지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 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