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

갤럭시S SL28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달라진 것들

며칠 전에 갤럭시S를 SL28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SL28 버전에서 달라진 것들 중 개인적으로 인상이 깊었던 것은 세 가지 정도입니다.

1. 체감 속도 향상
2. 배경화면 지정 기능 세분화
3. HD 영상 통화 지원 예정



체감 속도 향상
이번 버전은 지난 sk22 버전과 비교해 볼 때 갤럭시s가 빨라졌다는 느낌을 분명히 받을 수 있는 펌웨어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유독 버벅거렸던 갤럭시s의 속도 향상을 바라며 눈꼽아 기다렸던 프로요 업그레이드가 뚜껑을 열어보니 정작 체감상 큰 차이가 없어 실망하는 분들이 많았었죠. 그래서 위험(?)을 감수하고 테그라크 패치, 부두 패치 등을 따로 해서 속도 개선을 꾀하는 분들도 많았고요.

프로요 업그레이드 이후에도 갤럭시s가 여전히 느리다라는 생각이 드는 분들은 이번 SL28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보시기 바랍니다.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배경화면 지정 기능 세분화
SL28 버전부터 잠금 화면과 홈 화면의 배경 화면을 각각 지정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홈 화면이 여러 개라도 배경 화면을 고정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배경화면 지정 메뉴에서 잠금화면 배경과 홈화면 배경을 각각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을 기존처럼 스크롤 되게 할 수도 있고 한 장으로 고정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아래 노란선 안에 있는 설정 중 왼쪽은 스크롤, 오른쪽은 한 장으로 고정되게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그동안 배경화면을 고정하려면 런처 프로 등을 이용해야 했는데 이번 업그레이드로 갤스는 편리하게 되었네요.



HD 영상 통화 (1월 16일부터 지원 예정)



HD 영상 통화 아이콘이 어플 서랍에 들어와 있긴 합니다만, 오른쪽 그림처럼 아직 서비스는 안 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 네이트온 uc 인지 뭔지가 포함되어 있네요.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한테는 불필요한 것인데 skt 라고 이렇게 막 끼워넣어도 되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에 익스플로러 끼워넣어 팔았다가 제재당한 걸로 알고 있는데 비슷한 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속도 개선을 바라고 계신 분들에게는 이번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필수입니다.
테그라크 패치나 부두 패치를 이전에 해보셨던 분들께서도 따로 패치가 필요없지 않느냐는 말까지 나올 정도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