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안드로이드활용하기

안드로이드폰에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자 - FREEdi YouTude

유투브 동영상을 안드로이드폰으로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FREEdi YouTude 애플리케이션입니다.

FREEdi YOUTUBE를 이용하면 유투브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을 휴대폰에 다운받아 언제든지 휴대폰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잘 알려져 있는 jetVD와 유사한 기능을 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용의 편의성에 jetVD에게 좀 더 나은 점수를 줄 수 있겠습니만, FREEdi YOUTUBE 또한 jetVD와는 차별되는 독특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저는 이 두 어플을 깔아놓고 상황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마켓에서 두 어플 모두 내려진 상태인 듯합니다.
검색도, 접속도 안 되네요.






실행하면 위와 같은 첫화면이 뜹니다. 현지(우리나라)에서 최근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키를 누르면 검색 등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메뉴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팝업 메뉴가 뜹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는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영화 다운로드 완성'은 FREEdi YOUTUBE를 통해 다운받은 동영상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중인 영화'를 누르면 재 다운로드하고 있는 영상의 리스트가 나오며 다운로드 취소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분류는 유투브 동영상을 주제별로 나누어 놓은 것입니다.



검색을 통해 '갤럭시s'와 관련된 동영상을 찾아 보았습니다. 원하는 동영상을 1초 정도 꾸욱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 메뉴가 뜹니다.





영화 다운로드 등을 통해 원하는 동영상을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통해 저장된 파일은 휴대폰 내장메모리의 MicroMacro-Youtube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