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안드로이드활용하기

App to QR : 애플리케이션을 QR 코드로

App to QR은 휴대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의 정보를 QR코드로 만들어 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들어진 QR코드를 인식하면 바로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블로그 등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할 때 App to QR을 통해 QR 코드를 만들어 본문에 이미지로 삽입하면 방문하시는 분들 입장에서 훨씬 편리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용법도 참 쉽네요.  소개합니다.



마켓의 App to QR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오른쪽 QR코드가 App to QR로 만든 겁니다. 한 번 찍어보세요.바로 마켓에서 App to QR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앱 바코드로 실험)




실행하면 잠시 동안 휴대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로딩합니다.



QR 코드를 만들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저는 이 글을 쓰면서 여러분들께 App to QR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있으니 위 그림처럼 선택하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메뉴 읽어보면 다 아시겠지만, 결국 QR코드 이미지를 최종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두 번째에 있는 'Share QR'이나 마지막에 있는 'Save QR Code in SD Card'를 선택하면 됩니다. Share QR 은 폰에 저장하지 않고 바로 블루투스나 메일 등으로 QR코드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며, Save QR Code in SD Card 는 말 그대로 QR 코드를 내장 메모리에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왼쪽은 Share QR을 선택했을 때 나타나는 메뉴입니다. 블루투스, 이메일 등으로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Save QR Code in SD Card를 선택했을 경우 오른쪽 그림과 같이 내장메모리에 'app2qr'이라는 폴더가 생성되고 그 폴더안에 QR코드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두 경우 모두 png 포맷으로 저장됩니다.


이렇게 해서 탄생한 QR코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