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터넷 쇼핑몰 할인 쿠폰? - 차라리 발행하지 마라!

웬만한 물건들은 요즘 인터넷 쇼핑몰에서 많이들 구입하시죠?
저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할 때 요즘 빠지지 않고 챙기는 것.
바로 할인쿠폰입니다.

그런데, 정작 이 할인쿠폰이라는 것이 '눈 가리고 아웅하기'입니다.
얕은 수로 소비자를 우롱하는 악덕상술에 지나지 않습니다.

예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던 문제인데 오늘 인터넷 쇼핑을 하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 포스팅 합니다.

한 인터넷 쇼핑몰의 상품 판매 페이지입니다.


무려 11%나 할인해 주는 쿠폰을 발행한다고 합니다.
판매가격이 55,000원인데 할인 쿠폰을 적용하게 되면 48,960원입니다.

정말 많이 깎아주는 거라고 생각하게끔 만들어 놓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거 아시죠?
가격 비교해 보면 이 제품은 현재 쿠폰 발행가보다도 더 싸게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저야 뭐..카드 포인트로 구매를 할 거여서 비싸도 울며 겨자 먹기로 여기에서 구입했지만 말입니다.)

눈속임에 불과한 것이죠.
더 큰 문제는 인터넷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현재 시중판매가보다 훨씬 비싼 55,000원에 저 제품을 구입하게 될 수도 있다는 겁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많이 구매해 본 사람은 쿠폰 발급 받고, 다시 결재창에서 쿠폰을 적용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겠지만, 인터넷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방법을 잘 몰라 '쿠폰'을 적용하지 않고 구매를 할 수도 있고, 그 결과 현재 시중가보다 훨씬 비싼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게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선심쓰는 척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이라는 것이 결국 인터넷 쇼핑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쿠폰 발급'과 '쿠폰 적용'이라는 성가시기 짝이 없는 절차를 거쳐야만 하게끔 하고, 인터넷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의 눈 먼 돈을 긁어 모으는 좋은 미끼로 쓰이고 있는 거 아닌가요?

인터넷 쇼핑몰 업체들, 눈 가리고 아웅 그만 합시다.
얕은 수로 소비자 현혹하지 말고, 정직한 가격으로 좋은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려는 노력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