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안드로이드활용하기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추천 - Boat Browser

그동안 써 본 안드로이드용 웹브라우저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앱이 있어 소개합니다.

Boat Browser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며칠 동안 써 보면서 느낀 Boat Browser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속도가 빠르다 : 정확하게 속도를 체크해 보지는 않았으나 체감상 기본 브라우저나 Xscope, opera 등의 브라우저에 비해 더 빠른 것 같은 속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한국 사용자들을 위한 배려 : 기본적인 메뉴 한글화 지원, 주소창에 네이버 검색엔진 제공 등

기타 기능의 편의성 : 화면캡처, 도구모음 사용자정의 기능, 다운로드 파일 관리, 브라우저 종료 등 여러 면에서 편리함


Boat Browser는 주소 검색창에서 바로 네이버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엔진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아주 반가운 브라우저가 될 것 같습니다. Xscope나 기본 브라우저 등이 구글 검색엔진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네이버 검색엔진을 주소창에서 사용할 수 없는 데 반해 Boat Browser는 네이버나 구글 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오른쪽 그림에서 볼 수 있듯 Boat Browser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도구 모음을 자유롭게 지정하여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기능들을 도구 모음에 넣어 둔다면 보다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겠지요.


왼쪽 그림은 Boat Browser의 메뉴 버튼을 눌렀을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오른쪽 그림은 Boat Browser의 스피드 다이얼 화면의 모습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페이지들을 한 화면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아주 편리합니다.

그동안 다른 브라우저를 쓰셨던 분들 중에서 속도나 기능의 편의성 등에 만족을 느끼지 못하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 사용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