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안드로이드활용하기

구글 리더 사용법 2 : 스마트폰으로 구글 리더 사용하기

PC에서 rss 리더기를 여러 가지 써보았지만 모바일 기기와 연동이 가능하고 그 성능 또한 가장 뛰어난 것은 역시 구글 리더라고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구글 리더를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만,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에는 gReader와 Google Reader가 있습니다.

후자가 구글에서 공식으로 내놓은 앱이지만 마켓의 댓글 등을 보면 아직까진 gReader가 더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듯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구글 리더를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gReader를 소개합니다.


 gReader  

 
gReader는 유료인 pro 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는 하단에 광고가 출력되나 기능상에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마켓에서 gReader로 검색하거나 위 오른쪽의 QR 코드를 읽어 보세요.
 

1번

2번

3번


설치 후 실행하면 구글 계정을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1번) . 폰에 구글 계정이 등록되어 있으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바로 인증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1번 아래 네모상자). 안드로이드폰에 이미 구글 계정이 등록되어 있는 상태라면 2번 그림에서 '액세스 허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3번 그림처럼 pc에서 보았던 구글 리더 계정과 동일하게 연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피드를 추가하려면 오른쪽 상단의 + 버튼을 누릅니다.(3번 그림)



4번

5번

6번

 새로운 피드를 추가할 때는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한 후 오른쪽의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5번). 그러면 사이트의 제목이 뜹니다(6번). 체크 박스에 체크한 후 하단의 Add 버튼을 누르면 구독 추가가 됩니다.


 

 
 Google Reader  



 구글에서 내놓은 공식앱 구글 리더입니다. 사용 방법은 위에 설명한 gReader와 유사합니다. 스샷만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