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

갤럭시S 유용한 어플 1


그동안 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 어플들을 소개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S 파일 탐색기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마트폰의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ES 파일 탐색기는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 잘 알려진 Astro 탐색기 못지 않게 훌륭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무료 어플입니다. 휴대폰 내에서의 파일 관리, 앱 설치(apk 파일)는 물론 랜(wi-fi)을 이용해 같은 네트워크 내에 있는 pc와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Astro보다 더 낫다고 생각하는 어플입니다.

ES 파일 탐색기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다음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http://www.zetham.net/396



도돌폰 사용량

3G를 통해 무선데이터를 사용한 양과 문자 발송건수, 전화 사용량 등을 체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통사 고객센터에 접속하지 않고도 수시로 휴대폰 사용 현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요금 관리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어플 중의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마켓에서 '도돌폰 사용량'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설정 및 사용은 집적 만져보시면 쉽게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설치하신 후 바탕화면에서 홈 화면에 추가>위젯 을 선택하시면 아래 그림처럼 홈 화면에 사용량 위젯이 표시됩니다.



SwitchPro Widget

와이파이 on/off, 3G 무선데이터 on/off, 벨/진동/무음 선택, 자동 가로보기 설정/해제, 블루투스 on/off 등, 잠금화면 자동 설정/해제 등의 기능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과 비슷한 것으로 갤럭시S의 경우 기본 위젯 중 전원 컨트롤이 있지만 기능으로 따져볼 때 상대가 되지 않더군요. 마켓에서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고 카드 결제를 통해 구입하였습니다.(문자 메시지 알림이 두 번 와서 결제가 두 번 된 것처럼 오해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제가 확인해 본 결과 정상적으로 한 번 결제가 되었습니다.)

설치하신 후 바탕화면에서 홈 화면에 추가>위젯 을 선택하시면 아래 그림처럼 홈 화면에 위젯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한방에 메모장

갤럭시S에 기본 내장되어 있는 메모장의 경우 홈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은 설치할 수 있지만 메모 내용을 보기 위해서는 어플을 구동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더군요. 메모 내용을 바탕화면 위젯을 통해 바로 보여줄 수 있는 어플을 찾다가 설치하여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마켓에서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audio manager

휴대폰의 각종 볼륨 조절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게 하는 어플입니다. 나름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마켓에서 audio manager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QrooQroo

바코드 및 QR코드 인식 어플입니다. 상품 바코드를 인식하는 경우 인터넷 쇼핑몰 가격 비교 결과를 보여줍니다. 가끔 사용하지만 유용한 어플입니다. T store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필수어플가이드 Lite

안드로이드폰에 필수적으로 깔아야 할, 혹은 유용한 어플들을 확인하고,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갤럭시 S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마켓에서 필수어플가이드를 검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