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

KT 유심칩으로 갤럭시S 사용하기 ( 3G망을 통한 무선인터넷 가능하게 설정하기)

얼마 전부터 별도의 신청 없이 유심을 바꿔 끼고 1분 정도 후에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는 간단한 작업으로 유심이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KT 옴니아팝을 쓰고 있는데 이번에 아내가 SKT 갤럭시S를 구입한 김에 유심을 옮겨 한 번 사용해 보았습니다. 

모든 기능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을 줄 알았더니 아니더군요. 3G 망을 이용한 무선 인터넷과 mms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3G망을 이용한 무선인터넷의 경우에는 KT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할 수는 있더군요.

별도의 설정 없이도 와이파이망을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3G 망을 통해 이용하려면 KT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설정을 수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MMS는 아직 해결할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KT에서 유심이동을 통해 갤럭시S를 사용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십시오. 다른 폰으로 설명하셨지만 갤럭시s에서도 그대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단 갤럭시S는 이 방법을 통해 3G망을 이용한 무선인터넷은 가능하지만 mms 수발신은 불가능합니다.)

http://fami.wo.tc/5343654

위의 방법대로 설치가 되고 나면 갤럭시S의 프로그램탐색기를 실행했을 때 다음과 같이 SHOWAPN이 설치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을 검색하니 SHOW 고객센터 어플도 있더군요.
갤럭시S에 있는 T고객센터 대신 저는 이걸 깔아서 쓰고 있습니다.

무선인터넷 사용량도 제대로 잡히더군요.
 


갤럭시S를 며칠 사용해 보았는데 예전에 사용하던 옴니아팝은 기계로도 안 보이는군요.-_-;

유심이동을 통해 MMS 등의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습니다.
유심이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기존 통신사는 그대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향이 강한 사람들일 텐데 이통사에서 왜 모든 기능을 이용하는 데에 제한을 두고 있는지 이해할 수가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