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블로그

엑스피드(Xpeed)와 엔토피아(Ntopia) 속도 비교

4년 2개월 동안 사용했던 KT의 엔토피아 서비스를 오늘 해지하고, 엑스피드 서비스에 가입하였다.
서비스를 갈아타게 된 이유는 우습게도 그간 사용해 왔던 엔토피아 서비스의 품질에 대한 불만에서라기보다는 순전히 요금청구서를 잘못 읽어, 장기 고객 할인 적용으로 10,000원 가까이 할인을 받고 있는 줄 모르고, 엑스피드가 훨씬 저렴하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알겠지만 엑스피드 대리점에서 서비스 개통 즉시 지급한다는 현금 18만원의 사은품(?)도 단단히 한 몫을 한 것만은 분명하다.

아무튼 엔토피아 장기 고객으로 3년 동안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과 엑스피드 3년 약정 요금과 사은품 18만원을 합쳐 비교해 보니 엑스피드로 갈아타면서 결과적으로 2만원 정도의 금액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KT의 경우에는 장기고객 우대정책을 펴고 있어, 따지고 보면 요금 상으로는 크게 차이가 없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이다.

인터넷 속도에 있어서도 양사의 품질 차이를 크게 느끼지는 못했다.
엑스피드와 엔토피아 대리점에서 제공하는 사은품이나 본사의 할인 정책 등을 꼼꼼히 비교하여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KT의 엔토피아 속도 측정 테스트 값 -http://speed.nia.or.kr/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워콤의 엑스피드 속도 측정 테스트 값 -http://speed.ni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