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

안드로이드폰에 어플 설치하기 -구글(안드로이드) 마켓 이용 방법

[안드로이드 쉽게 배우기 15회]

안드로이드폰에 구글 계정을 등록하고 나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들을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을 다운받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안드로이드폰에서 직접 마켓에 접속하여 어플을 다운받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PC 브라우저에서 안드로이 마켓에 접속하여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전자에 대해서는 대부분 다 잘 알고 계시는 듯한데, 후자의 방법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도 꽤 있으신 듯합니다. 컴퓨터가 옆에 있는 상황이라면 후자의 경우가 어플 검색 등에 있어서 다소 더 편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마켓에 접속하기  

아주 간단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어플 서랍을 열어보면 마켓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하여 필요한 어플을 검색하고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는 더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컴퓨터 브라우저에서 어플 설치하기  

폰에서 마켓에 접속하여 필요한 어플을 검색하고 다운받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컴퓨터 브라우저에서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하여 폰으로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의 첫화면입니다.
접속 주소는 https://market.android.com/ 입니다.
위 주소로 접속한 후 페이지 상단 우측을 보면 로그인 메뉴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 등록한 구글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필요한 어플을 검색한 후 위 그림처럼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할 기기를 선택하는 메뉴가 뜹니다. 저의 경우에는 갤력시s를 쓰다가 갤럭시s2로 옮겨와서 두 기기에 구글 계정을 등록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위 그림처럼 뜹니다. 설치할 기기를 선택합니다.




설치할 기기를 선택한 후 아래 쪽에 있는 설치 버튼을 누르면 폰으로 자동으로 어플이 다운로드 되고 설치됩니다. 당연히 폰은 와이파이든 3g든 무선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상태여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설치 버튼을 누르고 나면 안드로이드 폰에서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따로 확인 버튼을 누르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설치가 끝나고 나면 위 그림처럼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내용을 알림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