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안드로이드활용하기

모토로이 어플 추천 (motoroi 추천 애플리케이션)

국내 최초의 안드로이드폰이었던 모토로이.
요즘 출시되는 안드로이드폰과 비교하면 기능이나 성능 면에서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모토로이의 단점을 커버해 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모토로이의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평가는 지극히 제 주관적인 것이니 그냥 참고만 하셔도 좋겠습니다.




1. Groupy free

순정 모토로이 주소록에는 그룹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구글 주소록을 이용하여 그룹을 지정해도 제대로 활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Groupy free는 모토로이의 이런 단점을 채워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연락처를 그룹별로 분류하여 볼 수 있으며, 그룹 문자 보내기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마켓에서 광고가 포함된 무료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powerAMP Music Player

모토로이에 내장된 음악파일 재생기는 폴더를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프로요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갤럭시S처럼 폴더 재생 기능을 추가해 주기를 바랐지만 안되더군요.

모토로이의 내장 음악파일 재생기에는 없는 폴더 재생 기능 등을 갖춘  powerAMP Music Player
를 한 번 써 보세요.




3. 작업관리자

갤럭시s의 프로그램 모니터와 유사한 기능을 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볼 수 있으며, 내장 작업관리자에는 없는 전체 종료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기타

많이들 알고 계시는 거라 언급을 할 필요가 있을까 싶지마는... 혹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몇 가지를 더 소개합니다.

런처 프로
: 모토로이 순정 홈을 대신해 쓸 수 있는 홈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모토로이의 느린 체감 속도를 개선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사용 방법은 인터넷을 검색하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을 남기셔도 좋습니다.

spare parts : 역시 모토로이의 체감 속도를 개선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체감 속도 개선을 위한 설정법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nemonan.tistory.com/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