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미디어다음을 통한 인터넷 제보에 대한 구청의 회신

'도대체 누가 이런 짓을?'이란 제목으로 올린 글이 <미디어 다음>에 게재된 일이 있었습니다.

▶ 해당 포스트 보기 http://blogbbs1.media.daum.net/griffin/do/blognews/life/read?bbsId=B0005&articleId=26946

미디어 다음을 통해 소개되었던 제 글은 우리가 놀이터(공원) 사용에 대해 한 번쯤 되돌아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 나온 것이었습니다.  막상 많은 분들에게 소개가 되고 나니, 글에 대한 책임감이 무척이나 크게 다가왔습니다.

놀이터 사용과 관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자는 취지의 글이었으나, 헤드라인 뉴스에 뜨는 순간.."아~ 이거 내가 어떻게든 놀이터를 고쳐놓아야겠구나."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더군요.

생각 끝에 대해 아래와 같이 해당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구청장에게 시정을 부탁하였습니다.(어떻게 할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장고 끝에 선택한 것은 아주 단순한 수였습니다.)
지난 토요일 새벽에 글을 올렸고, 오늘 화요일 아침에 다음과 같은 회신을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일은 저 스스로에게는 '블로거란?'이라는 물음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블로거'를 꿈꾸고 있는 저에게 이번 일이 던져 준 새로운 화두 하나는 바로 '책임'입니다. 잊지 말고 살아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