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

누구나 다 아는 갤럭시S 유용한 팁 몇 가지 (갤럭시s 사용팁)

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알게 된 몇 가지 tip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미 국내 사용자만 200만 명이 넘었기 때문에 많이들 알려져 있다고 보지만 그래도 알고 있지 못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글 남깁니다.

다른 블로그의 내용과 다소 중복이 되는 것이 있더라도 이해해 주세요.


1. 키패드 스위핑 모드

문자 메시지 등의 입력창에서 한글과 영어, 숫자, 기호를 번갈아 가며 써야 하는 경우 자판을 손가락으로 길게 터치해주면 자판이 변환됩니다. (아래 그림 참고)



키패드 스위핑 모드 사용을 위해서는 다음처럼 설정해 주면 됩니다.

메뉴>환경설정>언어 및 키보드>삼성 키패드>키패드 스위핑 모드 전환에 체크해 주면 됩니다.



2. 이미지 갤러리나 음악 라이브러리에 원하지 않는 파일 안 보이게 하기


갤럭시s에 내장된 갤러리 프로그램은 휴대폰 메모리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은 모두 자동으로 스캔해서 보여줍니다. 게임 등에 사용된 이미지나 음악 파일 등 불필요한 파일을 갤러리나 음악 리스트에서 나타나지 않게 하려면 해당 파일이 포함된 폴더에 .nomedia라는 폴더나 파일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위 그림처럼 갤러리에 불필요한 파일이 나타난다면 ES 파일 탐색기 등을 이용해 해당 폴더에 .nomedia라는 폴더를 만들어 넣어 줍니다.

ES 파일 탐색기 등에서 .nomedia 라는 이름의 새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그러면 갤럭시s가 자동으로 미디어 스캔을 다시 하면서 갤러리에 해당 파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삭제되는 것은 아님) ES 파일 탐색기의 경우에는 새로 생성한 .nomedia 폴더는 화면에 보이지 않습니다.


해당파일을 갤러리 등에 다시 보이게 하려면 이동식 디스크 관리 등을 통해 생성한 .nomedia 폴더를 삭제해 주면 됩니다.

 

3. 카메라 촬영 간단하게 하는 방법


갤럭시s 내장 카메라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 촬영을 할 때 일반적으로 화면에서 초점을 맞출 영역을 손가락으로 터치한 후 카메라 버튼을 눌러 촬영을 합니다. 하지만 카메라 버튼 아이콘을 길게 눌렀다 손가락을 떼는 방법으로 좀 더 빠르고 간편하게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줌 인 아웃을 하고자 할 때에는 볼륨키를 사용하거나 갤러리에서 사진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때와 마찬가지로 손가락으로 화면을 긁어주면 됩니다.


4. 홈 버튼을 눌러 전화 받기

조금 우스운 이야기가 될 수도 있지만 전 갤럭시s를 사고 난 뒤 제일 처음 걸려온 전화를 받을 줄을 몰라 못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기본 전화 수신 방법을 제대로 모르고 있어서 이 버튼 저 버튼 다 눌러도 안되고 화면의 버튼을 아무리 터치해 봐도 전화를 받을 수가 없어서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

제일 왼쪽 그림이 전화 수신 화면입니다. 아시다시피 녹색 전화 아이콘이 있는 바를 오른쪽으로 밀어야 전화를 받을 수 있지요. 하지만 구형 휴대폰에서처럼 버튼을 눌러 전화 받는 것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조금 불편하기도 하지요. 갤럭시s는 홈 버튼을 눌러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환경설정>통화설정>홈 키로 전화 수신에 체크해 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