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

갤럭시S 화면 캡처 방법

갤럭시S 화면 캡처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툴을 이용하는 방법과 갤럭시S 자체(프로요 업그레이드 버전)에 내장된 캡처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JAVA SE Development kit과 안드로이드 SDK를 다운로드하여 pc에 설치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usb 케이블만 연결하면 갤럭시s 자체 캡처 기능보다 수월하게 화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에 대한 안내는 아래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myaile.tistory.com/796

프로요로 업그레이를 한 갤럭시S의 경우에는 자체 캡처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설명처럼 하시면 됩니다.




일부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뒤로가기 버튼(위 그림의 아래)을 누르면 애플리케이션이 종료되어서 원하는 화면을 캡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① 캡처하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화면 상단의 알림창을 스크롤해서 내립니다.
② 뒤로가기 버튼을 누른 상태로 알림창을 다시 위로 올립니다. (뒤로가기 버튼은 끝까지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③ 이렇게 하면 애플리케이션이 종료되지 않고 있을 겁니다. 우측 상단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캡처가 됩니다.


자체 캡처 기능을 통해 캡처된 화면은 내장 메모리의 ScreenCapture 폴더에 저장이 되고, 갤러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캡처 기능을 자주 쓰는 저의 경우에는 첫 번째 방법을 자주 쓰게 되더군요.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