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01

(51)
스마트폰으로 리얼센스 관리하기 블로그에 리얼센스를 본격적으로 단 지 2주일이 되었습니다. 사이트에 출력되는 광고를 보면 초기에 비해 광고주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광고주의 증가 덕분인지 제 경우에는 클릭률 또한 조금씩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현재 제 경우 본문 상단 우측 이미지 광고의 클릭률에 있어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있을 때와 거의 똑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달았을 때에는 다른 부분에는 광고를 거의 안 달고 있었기 때문에 다른 위치에 게재한 광고의 클릭률을 비교하기는 힘드네요.) 주제와는 다른 이야기로 샜네요. 각설...^^; 리얼센스는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관리용 애플리케이션이 따로 있는 건 아닙니다. 모바일 페이지가 따로 있기 때문에 pc를 이용하는 경우에 비해 로그인..
소셜 댓글 서비스 '라이브리(LiveRe)' 배포 중입니다. 소셜 댓글 서비스 '라이브리(LiveRe)'가 개인에게 LiveRe basic 버전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라이브리는 블로그에 단 댓글을 바로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으로 전송할 수 있게 하는 댓글 서비스입니다. 라이브리 사이트에서 코드를 발급받아 티스토리 블로그에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리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livere.co.kr 사이트의 첫 화면에서 약관에 동의하면 코드 창이 열립니다. 발급받은 코드를 라이브리 댓글 창을 표시하고 싶은 부분에 복사해서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라이브리를 티스토리에 설치하는 방법은 라이브리 사이트에도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만 찾기 힘드신 분은 아래 더보기 를 열어 보세요. - 자료 출처 : 소셜 댓글 라이브리 (http://..
갤럭시s 연락처 그룹 표시 설정하기 [갤럭시S TA13 업그레이드 이후 연락처 검색에서 구글주소록의 특정 그룹에 속한 사람의 전화번호가 검색이 되지 않을 때의 대처 방법] 갤럭시s의 최근 펌웨어 TA13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난 후에 갑자기 구글 주소록 특정 그룹에 등록해 두었던 사람들의 전화번호가 검색이 되지 않아 오류인 줄 알고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친절하게도 한 분이 댓글에 구글 주소록 그룹에 포함되어 있는 사람들의 연락처가 제대로 표시될 수 있게 하는 설정법을 알려 주어서 해결을 했네요. TA13으로 업그레이 이후 전화번호 검색에서 '내 연락처' 그룹에는 속해 있지 않고 특정 그룹에만 속해있는 사람들의 전화번호가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제대로 검색이 되실 겁니다. 전화번호부>메뉴>더보기>화면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안드로이드 한글(hwp) 파일 뷰어 출시 : 사이냅 뷰어 드디어 안드로이드용 한글 hwp 파일 뷰어 앱이 나왔습니다. 기존처럼 N드라이브나 Ucloud를 이용하지 않고도 이제 바로 hwp 파일을 열어볼 수 있게 되었네요. 그동안 출시되기를 손꼽아 기다렸던 앱 중의 하나인데, 개인적으로는 정말 반가운 일입니다. 설치한 후 써보았는데, 한글 파일을 보는 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정식 명칭은 '사이냅 뷰어 아래아한글 에디션'입니다. 마켓에서 사이냅 뷰어로 검색하시면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 덧붙이는 말(2011년 2월 9일) 한글과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용 한글 뷰어 공식 앱을 내놓았습니다. 제가 사이냅 뷰어와 한컴뷰어를 둘 다 써보니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두 개 모두를 깔아놓고 써도 좋을 듯합니다. 한컴뷰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안드로이드폰으로 일정 관리하기 [안드로이드 쉽게 배우기 14회]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누리게 된 편리함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손에서 수첩을 놓을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일정 관리와 메모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수첩이 그 자리를 고스란히 스마트폰에게 물려준 셈이죠. 안드로이드폰에 내장된 캘린더를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여 일정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UI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대동소이하니 참고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1. 자동 동기화를 위한 설정 작업 안드로이드폰의 일정을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다음과 같이 동기화 설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구글 캘린더와 동기화가 되게 설정을 해두면 웹에서도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메뉴>환경설정>..
설날 귀성, 귀경길 운전에 챙겨두면 좋을 애플리케이션 민족의 대이동, 설날이 코 앞으로 다가왔네요. 귀성길에 오르시는 분들이 이맘 때마다 늘 관심을 가지게 될 수밖에 없는 것이 바로 고속도로 교통상황 등과 같은 정보일 텐데요, 명절 자가운전으로 귀성, 귀경길에 오를 때 챙겨두면 좋을 만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1. 고속도로 교통정보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입니다. 고속도로 전체 교통 상황을 지도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주요 내용을 문자 정보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CTV를 통해 실제 교통 상황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 있는 주요소들의 유가정보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에 있어서는 최강의 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마켓에서 '고속도로 교통정보'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작업관리자에서 메뉴가 다 사라졌다? 윈도우 작업관리자가 갑자기 이상해졌을 때의 대처법 윈도우 작업관리자를 실행했을 때 아래 그림처럼 작업창 상단에 있는 메뉴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이러스 먹은 것도 아니고, 윈도우가 이상해 진 것도 아닙니다. 이럴 경우에는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테두리 부분을 더블 클릭 해주면 원래 작업관리자 창으로 돌아갑니다. 반대로 원래 작업관리자 창에서 아래 빨간선 표시한 테두리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다시 상단 메뉴들이 사라지게 됩니다.
누구나 다 아는 갤럭시S 유용한 팁 몇 가지 (갤럭시s 사용팁) 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알게 된 몇 가지 tip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미 국내 사용자만 200만 명이 넘었기 때문에 많이들 알려져 있다고 보지만 그래도 알고 있지 못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글 남깁니다. 다른 블로그의 내용과 다소 중복이 되는 것이 있더라도 이해해 주세요. 1. 키패드 스위핑 모드 문자 메시지 등의 입력창에서 한글과 영어, 숫자, 기호를 번갈아 가며 써야 하는 경우 자판을 손가락으로 길게 터치해주면 자판이 변환됩니다. (아래 그림 참고) 키패드 스위핑 모드 사용을 위해서는 다음처럼 설정해 주면 됩니다. 메뉴>환경설정>언어 및 키보드>삼성 키패드>키패드 스위핑 모드 전환에 체크해 주면 됩니다. 2. 이미지 갤러리나 음악 라이브러리에 원하지 않는 파일 안 보이게 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