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01

(10)
안드로이드폰에 어플 설치하기 -구글(안드로이드) 마켓 이용 방법 [안드로이드 쉽게 배우기 15회] 안드로이드폰에 구글 계정을 등록하고 나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들을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을 다운받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안드로이드폰에서 직접 마켓에 접속하여 어플을 다운받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PC 브라우저에서 안드로이 마켓에 접속하여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전자에 대해서는 대부분 다 잘 알고 계시는 듯한데, 후자의 방법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도 꽤 있으신 듯합니다. 컴퓨터가 옆에 있는 상황이라면 후자의 경우가 어플 검색 등에 있어서 다소 더 편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마켓에 접속하기 아주 간단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어플 서랍을 열어보면 마켓이..
올레 와이파이콜 과금이 된다면? 올레와이파이콜 신청시 유의사항 올레 와이파이콜을 사용해 보았는데 나쁘지 않네요. 어제 신청했는데 무료인 줄 알고 썼는데 과금이 되어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부가서비스 신청을 할 때 잘못 처리한 것이 있어서 그렇더군요. 저와 같은 실수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를 것 같아 글 남깁니다. 스마트폰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고, 무료통화도 남아 있는데 올레와이파이콜 요금이 부과되었다면 다음 그림처럼 홈페이지에서 3G 무료차감 공유 여부를 '예'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클릭하면 그림 확대됩니다. 클릭해서 보세요) 처음 신청하시는 분이라면 아래 그림의 왼쪽 팝업 창이 뜰 때 '예'에 체크를 해야 올레 와이파이콜 통화요금이 무료통화에서 차감됩니다. 신청하실 때 유의하세요.
컴퓨터로 안드로이드폰 제어하기 (문자전송, 파일전송 등) - Air droid 컴퓨터로 안드로이드폰을 제어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 있어 소개합니다. Air droid입니다. 그동안 써 본 애플리케이션 중에 가장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컴퓨터로 문자 보내기(그룹 전송 및 mms 가능), pc와 안드로이드폰 간의 파일 송수신, 안드로이드폰에 저장된 음악 파일을 컴퓨터에서 재생하는 기능, 애플리케이션 관리 기능, 클립보드 복사 전송 기능 등 아주 유용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는 앱입니다. 문자 전송, 파일 관리 등에 탁월함 Air Droid 이 앱은 앞으로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pc에서 안드로이드폰을 제어할 수 있는 몇몇 앱들을 그동안 써보았지만 Air Droid 만한 앱은 없었습니다. 마켓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켓에서 앱을 다운받아..
올레TV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 교체 후기 약 2년 6개월 전에 올레TV 스카이라이프에 가입을 했습니다. 당시 KT에서 설치해 주었던 구형 셋톱박스를 이번에 신형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올레클럽 별로 올레TV VOD를 구매할 수 있다기에 올레클럽에 가입했는데 정작 저희 집에 설치되어 있는 구형 셋톱박스(삼성 DSB-5010n)에서는 별 결제가 불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럼 구형 삼성 셋탑에서는 결제가 불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올레 홈페이지에서 이메일 상담을 했더니 100번을 통해 셋톱박스 교체 신청을 하라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100번에 전화를 했더니 다음날 바로 기사분이 와서 설치를 해주시더군요. 별로 VOD 등을 결제할 수 있게 된 것 뿐만 아니라,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에도 스카이라이프 채널을 올레 ip채널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운전에 유용한 안드로이드 앱 추천 : Car mode, Hyperspace Jump 그동안 써왔던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자동차 운전과 관련해서 유용했던 앱 두 가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Car mode와 Hyperspace Jump(Swipe pad) 입니다. Car mode는 운전 중에 전화를 한뼘통화(스피커모드)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애플리케이션이고, Hyperspace Jump는 복잡한 조작 없이 간단한 터치 및 드래그로 미리 설정해 둔 애플리케이션 등을 실행할 수 있게 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Car mode 스피커모드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앱을 여러 개 사용해 보았지만, 써 본 것 중에서 가장 심플하면서도 안정적으로 기능하였던 것이 바로 Car mode 앱이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이 있긴 하지만 차량 운행 중에도 한뼘 통화로 충분히 통화가 가능한 걸 확인하고..
올레 내비의 진화 - 블랙박스 기능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올레 내비에 아주 유용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블랙박스 기능입니다. 별도의 블랙박스 앱을 실행하지 않고 올레 내비만을 구동한 상태에서 블랙박스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누구나 보면 사용할 수 있게 쉽게 메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올레 내비를 실행하면 화면 왼쪽 하단에 블랙박스 메뉴가 있습니다. 그 메뉴를 터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영상을 녹화하거나 사진을 바로 찍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여러 파일로 나누어서 저장하다보니 촬영이 시작되는 시점과 끝나는 시점에서 동영상 녹화음이 계속 들린다는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기본 카메라앱을 사용하는 것이다 보니 동영상 녹화할 때 나는 '띡' 소리가 계속 나는 것이 조금 거슬립니다. 블랙박스 설정 메뉴와 실제 촬영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
뭉치면 올레 가입 후기 2012년 1월 14일 토요일 올레프라자 강남점을 직접 방문해 뭉치면올레 가입(1회선 추가)을 하고 왔습니다. 작년 5월인가 제가 기기변경을 하면서 인터넷과 묶어 월 8000원씩을 할인받아 왔는데, 이번에 와이프가 번호이동으로 KT로 옮겨와 모바일 1회선을 추가했네요. 개통 후 114로 전화했더니 작년 제가 가입했을 때와는 다르게 직접 올레프라자나 대리점을 찾아서 가입을 해야만 한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다소 당황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뭉치면올레 정책 변경과 관련된 내용들이 이슈가 되고 있다는 것을 뒤늦게서야 알게 되었고, 뭉올 관련 정책이 언제 갑자기 변경될지 모른다는 생각에 되도록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올레 홈페이지를 집에서 가까운 곳 중에 올레프라자 강남점, 올레프라자 ..
스트롱 에그(Strong egg) 사용기 작년 12월에 KT에서 진행한 Olleh 4G 페스티벌 이벤트 기간에 스트롱 에그를 24개월 약정으로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달 동안 스트롱에그를 통해 와이브로를 사용해 본 느낌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스토롱 에그 VS 컴팩트 에그 에그에 대한 배경지식이 거의 없어 스트롱 에그와 가장 최근에 나온 컴팩트 에그 사이에서 갈등을 많이 하였습니다. 다행히도 두 에그를 비교 분석하는 포스팅들이 많아서 구매에 참고할 수 있었는데요, 결국 제가 선택한 것은 스트롱 에그였습니다. 분석한 여러 글들을 보았는데, 두 에그가 속도나 성능에 있어 큰 차이는 없다고 판단이 들더군요.(스트롱 에그가 조금 낫다는 글을 더 보긴 했습니다) 에그가 도착하기 전 크기 면에서 컴팩트 에그보다 스트롱 에그가 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