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이야기

갤럭시s 유용한 어플3 : 일정 관리 어플 (Android Agenda widget)

구글 캘린더와 연동되는 안드로이드 일정 관리 어플을 소개합니다.

Android Agenda widget 입니다.







 Android Agenda widget


안드로이드 달력 어플로 그동안 jorte를 써왔는데, 얼마 전 Agenda widget 을 알게 되었습니다. jorte와 같이 달력 형태로 출력하는 위젯은 제공하지 않지만, agenda 위젯에 있어서는 jorte보다 더 낫다는 평가를 내리고 싶습니다. Android Agenda widget은 가독성이 우수하고, 제공되는 다양한 스킨을 통해 자신의 배경에 맞는 위젯을 설치할 수 있으며, Launher pro나 ADW 등의 홈 어플과 함께 사용했을 때 스크롤바를 사용하여 향후 일정과 할 일을 바탕화면 위젯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점 등이 편리하더군요.

아래 그림처럼 마켓에서 'agenda'로 검색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젯을 설치한 화면입니다. 제일 위 날짜와 요일을 표시하는 형식과 폰트 색깔부터 일정과 할일을 표시하는 열의 높이까지 아주 세부적인 부분까지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위젯을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른쪽에 스크롤바가 활성화된 것도 보이실 겁니다.





아래 그림은 환경 설정 메뉴입니다. 달력을 선택하는 것에서부터 위젯 환경 설정 백업까지 아주 세밀한 부분까지 설정을 할 수 있더군요. Tasks(할일 관리)의 경우에는 해당 기능을 실행할 어플을 지정해 주어야 하는데 저는 Dato Gtasks를 깔아서 같이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정과 할일 목록이 구글 캘린더와 연동되는 시간 간격은 사용자 취향에 따라 1분부터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웹으로 일정을 올리거나 폰에서 일정이나 할일을 올렸는데 즉시 위젯에 반영되지 않는다면 동기화 시간 간격 설정 때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