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블로그

한글 2010의 매력적인 기능 - 씽크프리 온라인, BlogAPI


한컴오피스 2010(ESD버전)을 한컴샵에서 31,19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4년 동안 써 온 컴퓨터가 고장나는 바람에 새 컴퓨터를 구입하였는데,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 한 김에 s/w 업그레이드까지 같이 단행한 셈인데,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찬찬히 살펴 보지는 않았지만 여러 기능 중에서 일단 ‘씽크프리 온라인’ 기능과 ‘블로그에 글 올리기’ 기능이 상당히 마음에 들어서입니다.


씽크프리는 일단 회원으로 가입하고 나면 웹상에 무료로 1G의 공간을 가질 수 있고, 인터넷만 된다면 컴퓨터는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언제든지 열람,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특히 아래 그림처럼 한글 프로그램에서 씽크프리 온라인에 바로 저장하고 불러낼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도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블로그로 올리기’ 기능은 티스토리 등에서 지원하고 있는 BlogAPI 기능인데요, 지금 이 포스트도 한글2010에서 작성 중입니다.

그림 텍스트 왼쪽 정렬 테스트

한 때 윈도우라이브 라이터로 포스팅을 해 본 적이 있으나 생소한 작업 환경 때문에 금방 그만두게 되더군요. 그에 비해 한글 프로그램은 20년 가까이 만지며 살아 온 프로그램이니 훨씬 익숙하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에는 앞으로 블로그에 글을 쓰기가 훨씬 수월해지겠구나 하는 기대를 가지게 됩니다.


공개, 비공개 설정, 카테고리 지정 까지는 프로그램 내에서 가능하네요. 글을 올릴 때 ‘초안으로 올리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서 블로그에서 마지막으로 태그 등을 손질할 수도 있습니다.



[blogAPI 실행 관련 화면들]



그림자 넣기 테스트